모바일‎ > ‎

Air Video

http://www.inmethod.com/air-video/index.html

자체 수정이 들어간 ffmpeg를 통해 동영상을 스트리밍해주는 프로그램. 아이폰에서 클라이언트가 구동되며, 윈도우와 맥에 서버를 제공하고, 리눅스도 개발판이 있다. (리눅스 지원이 있기 때문에, 이후 나온 다른 유사품들과 차별성이 있다.)

서버

리눅스에 설치 및 설정하는 방법은 상당히 잘 정리되어 있다. 다만 설정 파일이 아직 제한적으로만 지원되는 것으로 보인다.
  • server.port 속성을 지정할 수 있다. 정식 서버는 포트를 직접 지정할 수 있는데 리눅스 서버에서는 안 된다. 대신 여러 개를 실행하면 포트는 자동으로 하나씩 늘어난다. 공개와 비공개를 구분하기 위해 실행되는 설정 파일을 따로 두고 있는데 아예 포트 번호까지를 지정할 수 있거나 하면 더욱 편할 것이다.
  • 아예 폴더마다 따로 공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으면 인스턴스를 따로 구분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폴더별 공개 여부 결정이나 암호 부여를 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요구도 이미 많이 보인다.

upstart를 통해 항상 실행되도록 설정했다.

클라이언트

재생을 제어하는 인터페이스는 대체로 깔끔한 편이나 인코딩 처리 부분에서 조금 복잡함이 남아 있는 것 같다.
무료 버전도 있으나 이만하면 유료를 구매할만하다.

연결된 망이 WiFi인지 3G인지 등에 따라 화질을 구분하는 등의 기능이 들어가 있으나, 일정 속도 이하에서는 화질이 너무 나빠져서 감상용으로 적합하지 않은 상태가 된다는 단점이 있다.

다 본 파일은 직접 지울 수 있으면 좋겠지만, 어느 포럼에서 본 답변에 따르면 직접 파일을 지우는 건 보안상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지원하지 않으며 추가할 계획도 없다고 한다. 따로 FTP나 SFTP 클라이언트를 사용해야 하는 부분이다.
ċ
public.properties
(0k)
Jeong-Hee Kang,
2013. 4. 30. 오후 10:1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