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서비스‎ > ‎

DNSEver

http://www.dnsever.com/

웹 기반 무료 도메인 관리 서비스. 도메인 등록 기관에 자기 도메인을 등록하고 서버를 이쪽으로 해놓기만 하면 나머지 설정은 웹 환경에서 할 수 있다. 이것을 쓰게 된 이후로 bind 설정을 직접 만지는 일이 없어졌다.

유동 IP에 대한 DNS 설정 등과 함께 폭넓은 설정 항목을 지원한다. 구글, 티스토리, 네이버, 이글루스 도메인 설정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그만큼 그쪽으로 이용자가 많다는 얘기가 될 것이다. 실제로 티스토리 2차 도메인 설정 안내에 언급되기도 했고 이글루스와는 직접 제휴를 하고 있다.

2007년, 2008년에 DDOS 공격을 당해 이따금 죽곤 했는데 그 뒤로 제공 DNS 서버를 2개에서 5개로 늘리는 등 대처를 했으며 조금씩이지만 꾸준히 변화하는 모습이 보인다. 아주 가끔씩 장애가 있을 때마다 독립해야겠다는 사람이 보이긴 하지만 직접 구동하면서 이만한 서비스에 이만한 가용성을 유지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그냥 쓰는 편이 훨씬 좋다고 본다.

DNS서비스 유료화가 결정되었다. 개인 사용자는 거의 변화가 없을 것 같고, 기업 대상에서만 영향이 있을 것 같다. 영향이 없을 줄 알았는데, 의외로 무료 적용 기준보다 많이 조회가 되어서 요금을 조금 냈다.

Comments